기사입력시간 24.03.27 14:24최종 업데이트 24.03.27 14:24

제보

의협 비대위 "대통령이 직접 전공의 만나 대화 실마리 만들어달라"

이젠 정부가 결자해지해야 할 때…의대정원 증원 결정한 대통령이 철회 직접 말해야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김택우 위원장. 사진=KMA TV 실시간 생중계 갈무리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27일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전공의들을 만나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만들어달라"고 촉구했다. 

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국민들의 피로도가 늘어나고 있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 등 직역과 정부간 협의가 진행됐으나 입장차만 확인하고 가시적인 진전이 없었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김 위원장은 "실제로 전의교협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간담회에서 전의교협은 정부의 의대정원 증원 철회없인 이 사태 해결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정부가 철회 의사를 갖고 있고 의료공백 사태를 해결하려면 전공의들이 조속히 복귀할 수 있는 방안을 간구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직접 대통령이 전공의들을 만나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만들어달라. 비대위는 의협 회장 당선자와 상의해 향후 비대위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당부했다. 

의료계가 정부와 대화함에 있어 전제조건이 달라지는 일은 없다는 점도 강조됐다.

김성근 의협 비대위 부대변인은 "(대화) 전제조건이 달라질 이유가 없다. 2000명 증원이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주장이고 일부 대학에서도 200명 증원으론 수업이 불가능하단 입장"이라며 "(정부가) 무리한 증원이었다고 밝히고 결자해지해달라. 결정하신 분이 그 결정을 철회해달라 주장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