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10.04 19:50최종 업데이트 19.10.04 19:50

제보

여당, ‘대통령 건망증·치매 초기’ 발언 김승희 의원 윤리위 제소

국회 복지위 소속 여당 위원들, “김승희 의원 즉각 사과하고 위원직 사퇴해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여당 위원들이 4일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 문재인 대통령 건강 허위 주장 논란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국회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여당 의원들이 ‘대통령 건망증·치매 초기’ 발언을 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했다.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위원들은 4일 정론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승희 의원, 문재인 대통령 건강 허위 주장 논란 관련 기자회견’을 같고 이 같이 밝혔다.

앞서 김승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보건복지위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기억력을 잘 챙겨야 한다. 치매 초기 증상에 기억력 저하가 포함돼 우려된다”고 발언했다. 여당은 즉각 반발하며 국정감사가 한 때 중단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 건강에 대한 허위·날조 발언을 한 김승희 의원은 즉각 사과하고 보건복지위 위원직을 사퇴해야 한다”며 “또,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김 의원을 제소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기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는 그간 대내외적으로 일하는 상임위로 평가 받아왔다. 그저께 복지부 대상 국감에서 대통령주치의 관련 시비가 있었지만 여야가 함께 이를 바로잡았다”며 “그러나 오늘 대통령에 대한 의도적인 허위 날조성 발언으로 인해 복지위 국감이 파행을 겪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김승희 의원은 건망증은 치매의 초기 증상이고 국민들이 대통령의 기억력 문제를 많이 걱정하고 있다며 마치 대통령이 치매 초기 증상인 것처럼 날조된 주장을 거듭 반복하고 있다”며 “김 의원은 치매환자라는 말을 하지 않았다고 발뺌하고 있으나 국가원수에 대한 모독이고 명예훼손이다. 대통령에 대한 잘못된 정보는 우리나라 대외신임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 의원은 공개적으로 진행된 국감장에서 어떠한 근거도 없이 이를 정쟁의 소재로 악용하고 있다. 당리당략을 위해서라면 사실의 날조 허위 조작 발언도 서슴지 않는 자유한국당의 현주소를 보여줄 뿐”이라며 “계속되는 자유한국당의 막말도 국민들은 지겹다”고 언급했다.

#국회 # 보건복지위원회 # 더불어민주당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