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02 15:59최종 업데이트 20.07.02 15:59

제보

대웅제약, 닥터빌에서 안플원 2차 웨비나 개최

5월 진행된 1차 웹심포지엄에 3천명 참여 기록


대웅제약은 2일 항혈전제 ‘안플원’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2차 웹 심포지엄(Web Seminar·웨비나)을 개최했다.

안플원은 대웅제약이 지난 2015년 5월 출시한 만성동맥폐쇄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제다. 안플원 서방정은 출시 3년 만에 블록버스터 약물로 등극한 후 현재까지 사포그릴레이트 서방정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지난해 일반정 100mg을 출시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번 웨비나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http://www.doctorville.co.kr)에서 진행했으며, 안플원의 출시 배경과 사포그릴레이트 성분에 대한 최신 지견 등을 소개했다.

강의는 ▲당뇨환자의 혈관합병증 치료 및 예방(한양대학교구리병원 내분비내과 유성훈 교수) ▲말초동맥질환(PAD)으로 인한 혈관시술 이후 약물 요법(고려대학교안암병원 혈관외과 권준교 교수) 순으로 이어졌다.

이창재 대웅제약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지난 5월 개최한 1차 웹 심포지엄에서 많은 의료진들이 관심을 보여준 덕분에 2차 웹 심포지엄까지 기획하게 됐다"며 "안플원 출시 5주년을 계기로 의료진들에게 안플원의 다양한 처방 옵션과 최신 지견을 공유해 말초동맥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에 진행된 1차 웹 심포지엄에는 3000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닥터빌 개설 이후 최대 참석 인원을 달성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