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7.10 09:17최종 업데이트 21.07.10 09:17

제보

[슬립테크] 백화점·호텔에서 볼 수 있는 수면등이 가정으로

브이티코퍼레이션, '바딥슬립' IoT 수면등 소개...슬립테크2021서 최대 35% 할인 혜택


브이티코퍼레이션은 오는 7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하는 수면전시회 슬립테크 2021에서 수면 전문 브랜드 '바딥슬립(Body+Deep sleep)'에서 나온 IoT 수면등을 소개하고 있다. 

야근과 잦은 스마트폰 사용 등으로 불면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중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수면등이 여러 종류로 출시돼 있다.하지만 인테리어 기능에 치우친 제품들이 많아 실제 수면에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입증되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바딥습립 IoT 수면등'은 아침에는 앱으로 맞춰 놓은 알람 시각 전부터 주광색-백색-청백색으로 서서히 밝아지는 ‘새벽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인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방식의 기상을 유도하는데 도움을 주며, 정각에는 해변소리, 새소리 등 선택한 자연의 소리로 일어나는 것을 돕는다. 또한 밤에는 후면 간접등을 15분, 30분, 1시간 원하는 시간에 맞춰 꺼짐 예약 해두면 잠이 든 뒤에 알아서 제품이 꺼져 숙면을 방해하지 않게 된다.

회사 측은 “바딥슬립은 실내 생활 증가로 인해 생체 리듬이 많이 깨지는 요즘 낮에는 피곤하고 밤에는 잠이 안 오는 직장인, 학습 리듬을 유지하려는 수험생, 자기 개발의 니즈가 있는 미라클 모닝족들을 중심으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라며 “최근에는 수면실을 보유한 기업, 당직실이 있는 교대근무직이 있는 기업들의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를 위한 빛 솔루션 뿐 아니라 뇌 인지 기반 ASMR(소리), 발레리안 등 6가지 허브로 배합된 숙면 오일(향) 등 오감에 기반한 종합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개했다. 

바딥슬립 IoT 수면등은 가톨릭관동의대 국제성모병원 김혜윤 교수팀(대한수면연구학회 총무이사)과 함께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거쳐 성인 남녀 15명을 대상으로 한 2주간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신체 변화를 수면의 질과 불안, 우울 정도를 측정하는 임상을 거쳤다. 그 결과, 기상 시 어려움(DA), 불면 척도(ISI), 수면의 질(SAQ), 불안감 개선(GAS), 우울선별도구(PHQ) 등 5가지 항목에서 의미있는 개선 결과가 나왔다.

김혜윤 교수는 "연구 결과 임상 참여자들의 전반적인 수면의 질이 개선됐고 정서적 개선 효과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생체리듬(Circadian rhythm) 장애를 개선할 때 쓰이는 라이트 테라피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해석했다.

브이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바딥슬립 IoT 수면등 제품은 일본, 미국 등의 해외 진출을 시작했고 신라스테이 삼성점,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플린트 등에 입점해 출시 이후 1000대 이상 팔렸다. 올해 내 홈쇼핑과 온라인 라이브 쇼핑 등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확장할 예정"이라며 “이번 슬립테크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에 한해 최대 35%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전국 13개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디럭스룸)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수면박람회 # 슬립테크 #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