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3.20 15:38최종 업데이트 20.03.20 15:38

제보

오송재단, 코로나19 대응 항체선별 기술 등 연구지원

감염병 진단·치료 연구개발 신규 참여 등 공동연구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연구기관과 병원 등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항체선별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연구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오송재단은 국립보건연구원에서 긴급 연구비로 편성한 코로나19 관련 연구과제에 선정돼 '신변종 바이러스에 대한 혈청학적 평가제 실용화를 위한 ELISA 플랫폼 고도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감도 신속현장 진단제 연구개발' 과제도 신청해 이에 대한 최종 선정 평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송재단은 충청북도 사업공고를 통해 추진 중인 '의료기기 신제품 개발지원 사업'에도 최종 선정돼 '감염병 관련 체외진단기기'분야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지난해 보건복지부 주관 경쟁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첨단동물 모델평가동 건립사업'을 오는 2022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를 추진하는 등 감염병 연구 수행을 위한 인프라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구선 이사장은 "마산병원과 감염병 관련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상반기에 첨단의료기술 가치창출사업 대상기업에 선정되면 감염병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연구과제와 사업을 통해 신변종 감염병 위기 극복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