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2.12 14:55최종 업데이트 19.02.12 14:55

제보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대상 창업교육 개최

VC투자심사피칭, IR자료작성법 등 실습교육 제공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바이오협회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3월 7~8일 강남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바이오분야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오큐브(창업부트캠프)교육'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바이오큐브'는 한국바이오협회가 엑셀러레이터(벤처육성기관)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공동기획 한 교육으로 바이오헬스케어분야 연구자들이 회사설립 초기에 필요한 지식습득, 연계실습을 통한 연구실용성 증대 및 초기 창업 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회사설립 초기단계에 필요한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주요 주제로는 ▲바이오스타트업의 열정과 도전 ▲전략적인 기술 프리젠테이션 ▲우리 회사에 걸 맞는 비즈니스 모델 ▲바이오스타트업 성장 전략으로써의 Business Development와 실습 ▲특허 전략, VC가 좋아하는 팀 ▲커뮤니케이션과 리더십 ▲IR 자료 작성법 및 실습 ▲VC 투자 심사역의 피칭을 받을 수 있는 데모데이가 있다.

강사로는 현재 바이오스타트업을 운영 중인 대표이사, 바이오 기업 IP 전략 수립 전문 변리사, 바이오 분야 전문 VC 및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전문 심사역들이 실습을 진행함으로써 교육생들의 교육성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