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4.07 16:27최종 업데이트 23.04.07 16:27

제보

"세상을 바꿀 의과학 분야 혁신가를 모집합니다"...'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 모집

동그라미재단 TEU MED 2기 수료생 김지영 뉴지엄 대표의 이노베이션데이 발표 모습.
동그라미재단(구 안철수재단)은 의과학 분야 문제 해결과 제품, 서비스 개발을 통해 10년 이내 10억 명 이상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칠 혁신가 양성 프로그램,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동그라미재단 TEU MED는 동그라미재단의 ‘의료과학 혁신 인재 양성 교육’이라는 목표와 TIDE Institute의 혁신가 양성과정인 TIDE Envision University(TEU)가 접목된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헬스케어, 메디컬, 바이오 분야에서 우리 사회가 직면하는 문제들을 국내외 석학, 전문가분들의 강연, 멘토링, 그리고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로 해결해 내는 힘을 키워내고자 만들어졌다.

지난 1, 2기 수료생들 중 1기 수료생인 박은수 메리핸드 대표는 ‘수지근육 원격 재활을 위한 토탈 시스템’으로, 2기 수료생인 김지영 뉴지엄 대표는 ‘개인 맞춤형 영양 플랫폼’으로 실제 창업에 성공했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의과학 분야 혁신기술 국내외 전문가 강연과 토론, 멘토링뿐만 아니라 창업 및 혁신 분야 전문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참가자들은 의료 및 의과학 전공, 관계자, 프로그램 개발자, 디자이너 등 실제 의료 혁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동료 참가자와 양질의 팀 프로젝트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이를 통해 MVP를 개발하고, 교육 마지막 날인 이노베이션데이에 그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팀에게는 총 6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료생 전원에게 수료증이 지급된다. 본과정은 동그라미재단 후원으로 전액 장학금, 무상 교육이 지원되며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한 팀이나 창업자에게는 투자 및 다양한 인프라 연계 등의 후속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의 주최, 후원기관인 동그라미재단 장순흥 이사장은 "혁신기술과 창업, 교육 이야말로 한 나라를 먹여 살릴 중요한 키워드인 만큼, 앞으로도 동그라미재단은 TEU MED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혁신기술과 혁신가들을 발굴, 육성하는 데 힘을 실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동그라미재단 TEU MED 3기는 오프라인 미팅과 팀 빌딩을 더욱 보강했기 때문에 본 교육을 통해 의료보건 난제 솔루션 창출 기반을 마련하고, 대한민국 의과학 및 의료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