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25 11:24최종 업데이트 20.11.25 11:24

제보

한국MSD-HK이노엔, 가다실 등 백신 공동 영업·마케팅

내년 1월부터 7개 백신에 대한 코프로모션·공동유통 계약

한국MSD는 자사의 백신 제품의 공동 프로모션 및 유통에 대해 종합 바이오헬스기업 HKinno.N(HK이노엔)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오는 2021년 1월 1일부터 한국MSD가 보유하고 있는 전체 백신 중 ▲가다실, 가다실9 (HPV 백신) ▲로타텍 (로타 바이러스 백신) ▲프로디악스-23 (폐렴구균 백신) 등 5개 품목에 대해 공동 영업 마케팅을 펼치고 이들 제품의 유통은 HK이노엔이 맡는다. 

또한 ▲엠엠알∥ (홍역, 유행성 이하 선염 및 풍진 혼합 바이러스 백신) ▲박타 (A형 간염 바이러스 백신) 등 2개 품목은 HK이노엔이 유통을 맡는다.

한국MSD 백신사업부 박선영 전무는 "기존의 파트너십 기간 종료에 따라 HK이노엔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HK이노엔이 보유하고 있는 강점을 활용해 올해 코로나19(COVID-19)로 지속된 제약시장의 불확실성과 침체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한국MSD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환자와 의료진에게 MSD의 백신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K 이노엔 ETC사업총괄 곽달원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질환군의 치료제 및 백신 사업역량을 보유한 종합 바이오헬스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며 "자사의 영업력으로 한국MSD의 경쟁력 있는 백신들을 더욱 폭넓게 공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