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7.24 15:35최종 업데이트 25.07.24 15:35

제보

트라이얼인포매틱스, 동국대 의료인공지능공학과와 손잡고 'K-의료AI' 인재 양성 선도


트라이얼인포매틱스(TI)가 동국대 의료인공지능공학과와 의료 인공지능(AI) 분야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2026년 신설 예정인 동국대 의료인공지능공학과와의 선제적 협력이다. 양측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AI 기술 발전 속에서 미래 의료AI 분야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조기 양성하고, 관련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산학 협동 연구 및 우수 인력 교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협력 ▲학생 현장 실습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임상시험 데이터 분석 및 의료AI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TI가 가진 선도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교육 현장에 접목함으로써 실제 의료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연구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 의료 데이터를 주도할 실무형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TI 관계자는 "이번 동국대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인재 양성 시스템을 구축하여 연구-교육-산업을 아우르는 의료AI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궁극적으로 국내 의료AI 산업 발전의 핵심 동력이 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의료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함께 이끌어갈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