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13 11:43최종 업데이트 22.07.13 11:43

제보

건보공단, 원주시와 함께 '자원순환 경제' 앞당긴다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대국민 환경 캠페인 전개 등 ESG경영 본격 행보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생활 속 친환경정책을 실천하고 자원선순환 문화를 확산하고자 강원지역 공공기관 최초 ‘투명 페트병 자원순환 프로젝트’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12월 환경부와 ‘탄소중립 인프라 구축, 재활용 순환 경제, 대국민 환경캠페인 전개 등’의 내용을 포함한 2050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12일 공단본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공단 임직원, 원주시장 및 관계자, 미래세대 주역인 학생, 어린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공단, 원주시,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 환경전문기업 2개사 등 총 5개 기관의 업무협약과 함께 ▲페트병 무인회수기 투입을 통한 플레이크화 작업 및 유가보상 시연 ▲플레이크, 고품질 섬유, 새활용품 전시 등이 진행됐다.

자원순환 프로젝트의 일환인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지역 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7월말 원주 관내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4곳에 배치될 에정이다.

무인회수기에 투입된 페트병은 자동 파쇄를 거쳐 파쇄된 플라스틱으로 재탄생 되며 이는 섬유, 시트 등의 재생원료로 생산 가능하다. 공단은 이 플레이크를 세제용기, 키링, 인형 등의 생활용품, 잡화로 새롭게 제작해 연말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후원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강도태 이사장은 “공단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원순환 프로젝트, 탄소 절감 캠페인 등의 활동을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임직원의 환경보호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