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8.12 18:00최종 업데이트 25.08.12 18:00

제보

코어라인소프트, 보라매병원과 3종 흉부 AI 솔루션 공급 계약

호흡기내과에 AVIEW COPD∙AVIEW LCS Plus, ILD 공급…공공의료 AI 시장, 새 성장 동력 부상

AVIEW LCS Plus 요약 페이지 모습. 사진=코어라인소프트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과 AVIEW 흉부 전문 3종 제품에 대한 공식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AVIEW COPD 및 AVIEW LCS Plus, ILD 등 서로 다른 목적과 형식의 제품군을 함께 도입한 사례로 진단∙임상∙연구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국내 공공의료 기반 AI 도입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회사 측은 의료 현장 내 다질환 대응력 향상은 물론이고, 공공 의료 데이터 기반 임상 연구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된 코어라인소프트의 AVIEW 흉부 제품 3종은 각각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폐암 및 결절 탐지(LCS) ▲간질성폐질환(ILD) 진단에 특화된 제품으로, 저선량 흉부 CT 기반의 정량화 자동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보라매병원과 연구 협업을 지속해왔으며, 실제 임상 환경에서의 유효성과 데이터 연동 구조에 대한 충분한 검증을 거쳐 본격 도입이 결정됐다”며 “향후 진단뿐 아니라 다학제 연구 및 논문 기반의 공동 성과 창출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