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7.22 16:13최종 업데이트 25.07.22 16:13

제보

코어라인소프트, 뉴로CT·렁CT 일본 인허가 완료

'영상진단관리 가산3' 수가 적용 확보…임상 현장 도입 박차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 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가 자사의 AI 기반 영상분석 소프트웨어 'AVIEW'의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 인허가 갱신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갱신에는 뉴로CT(NeuroCT)와 렁CT(LungCT)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뉴로CT는 두경부 CT 영상에서 두개내 출혈 의심 영역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시각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응급상황에서의 신속한 진단을 위한 판독보조 정보 제공과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렁CT는 흉부 CT에서 폐결절을 정밀 분석하고 크기, 형태, 변화 양상을 정량 분석해 의료진의 진단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특히 폐암 조기 발견과 추적 관찰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인허가의 핵심 성과는 '영상진단관리 가산3' 수가 적용 확보다. 이는 일본 내 AI 등 첨단 기술 기반 영상판독 시스템에 대해 영상판독료에 추가 수가를 산정하는 제도로, 의료기관이 AI 솔루션 도입 시 직접적인 비용 보전을 받을 수 있다.

코어라인소프트 김진국 대표는 "이번 인허가와 수가 적용을 통해 폐암 및 뇌출혈 중심의 AI 솔루션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