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2.01 23:48최종 업데이트 22.12.01 23:48

제보

니어브레인, 포스코 IMP선정·포스텍 홀딩스 시드투자 유치

"뇌혈류 예측 AI 모델 닥터니어(Dr. NEAR)’ 개발 고도화와 판로개척에 대한 지원 기대"

니어브레인 닥터니어(Dr. NEAR)

니어브레인은 포스코가 개최하는 스타트업 발굴· 육성프로그램인 포스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IMP) 기업 선발에 참여, 시드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니어브레인은 투자 유치와 더불어 포스코의 벤처기업 육성공간인 ‘체인지업 그라운드’ 입주와 함께 현재 개발 중인 '닥터니어(Dr. NEAR)’의 제품 고도화와 판로 개척 사업화 등도 지원받는다. 또한 후속 투자를 위한 포스코 벤처펀드, TIPS 프로그램 연계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인큐베이팅을 제공받는다.

니어브레인은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회사로, 뇌질환 환자의 MRI·MRA 이미지 기반 혈관 모양과, 혈관을 통해 흐르는 혈류의 속도와 압력까지 예측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닥터니어(Dr. NEAR)’를 개발하고 있다. 

이 같은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해 ▲혈류역학 관련 수리모델 ▲3차원 혈관 생성 기술 ▲인공지능 연계 혈관 최적화 모델관련 기술 ▲인공지능 연계 혈류역학 해석 기술 ▲인공지능 기반 뇌질환 위험도 예측 기술을 적용해 개발하고 있다.

니어브레인 이태린 대표는 "이번 포스코 IMP 선정과 시드투자 유치는 니어브레인이 보유한 기술력,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혁신에 도전하는 기업이라는 점 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제품 개발에 속도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니어브레인은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한 바이오 창업기업이다. 서울바이오허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서울시로부터 위탁·운영하는 바이오의료 창업 플랫폼으로, 스타트업의 기술사업화와 바이오의료 분야 전문 교육, 컨설팅, 국내외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