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22 14:50최종 업데이트 22.07.22 14:50

제보

웨이센, 아태 지역 헬스케어 'Top20 ' 선정

메드텍 이노베이터에서 실시간 AI 소화기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 기술력 인정

사진=웨이센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인공지능(AI) 메드텍 전문기업 웨이센이 메드텍 이노베이터가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Asia Pacific Accelerator Program)’에서 Top 20 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메드텍 이노베이터 아시아 태평양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메드택 이노베이터 아태)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의료분야 액셀러레이터 메드텍 이노베이터(MedTech Innovator)가 매년 진행하는 헬스케어 혁신기업 발굴 프로그램이다. 존슨앤드존슨, 니프로, 얼라인, 지멘스 헬스케어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이 다수 스폰서로 참여해 역량 있는 기업을 발굴한다.

웨이센은 이번 대회에서 인공지능 실시간 내시경 영상 분석 기술에 대한 혁신성과 기술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선발됐다. 웨이센의 AI 소화기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WAYMED endo)는 AI 기술을 활용해 위∙대장 내시경검사 시 빠르고 정확하게 이상병변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웨이센은 이번 선발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들 및 투자자 등으로부터 맞춤형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아시아, 미주 지역의 상용화를 도울 수 있는 협력사와 일대일로 매칭해 해외진출 역량을 도모하게 된다. 웨이센은 이미 베트남 현지병원과 협력해 ‘웨이메드 엔도’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향후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메드텍 이노베이터 폴 그랜드(Paul Grand) CEO는 “올해 선정된 기업들은 의료 분야의 중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유망한 기업들을 선발했다. 메드텍 이노베이터가 수상기업들의 혁신적 기술로 도움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웨이센 김경남 대표는 “올해 초 CES 혁신상 수상에 이어 또 한번 웨이센의 기술력이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며 "이를 발판삼아 아시아, 미국지역 의료 시장을 리딩하는 AI 메드텍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