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3.27 11:55최종 업데이트 22.03.27 11:55

제보

웨이센-JK파트너스, AI소화기 내시경 베트남 의료시장 공략

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AI가 영상 분석 이상병변 발견

왼쪽부터 웨이센 김경남 대표, JK Partners 이종국 대표.
의료인공지능 기업 웨이센이 24일 베트남 사업 컨설팅 기업 JK 파트너스와 베트남 의료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웨이센의 AI 소화기 내시경 '웨이메드 엔도(WAYMED endo)'를 베트남 의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현지 의료 환경에 맞는 제품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성 수립과 판로개척에 나선다.

웨이메드 엔도는 내시경 검사와 동시에 실시간으로 인공지능이 소화기 내시경 영상을 분석해 이상병변을 발견해주는 제품이다. 내시경 제조사 브랜드와 상관없이 기존에 사용하던 내시경 제품과 연동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에서 위·대장 각각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AI 소화기 내시경 제품이다. 

실제 베트남은 의료기기 시장의 약 90%를 수입에 의존하고 기본적 제품에 한정, 내수 생산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의료기기 기업에게 매력적인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의료기기 시장성장속도가 6번째로 빠른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숙련된 전문 의료진이 부족한 상황이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