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7.19 15:36최종 업데이트 22.07.19 15:36

제보

[신간]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매뉴얼

모든 의학이 마찬가지이지만 순환기학 분야는 '순간의 선택이 환자의 일평생을 좌우'하는 critical care medicine의 중심이 되는 가장 대표적인 학문이다.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매뉴얼 1판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구심(求心)’은 2008년에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전임의들이 순환기내과 전임의 진료의 가장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을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처음으로 만든 매뉴얼로서, 그 후 지속적으로 발전하여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

기존에는 내부적으로만 사용하던 매뉴얼이었는데 이번에 최신지견을 더하고 체계적이면서 알기 쉽게 다듬어 책으로 출판됐다. 주 내용인 알고리즘 및 직관적인 표와 그림을 넣어 항시 휴대하면서 바로 찾아볼 수 있게 구성한 책으로, 구심(求心) 뜻 그대로 심장을 구하고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필수 진료 매뉴얼이다.

삼성서울병원의 김덕경 교수 외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진들이 집필에 참여해 현장에서의 생생한 임상 지식과 최신 지견을 담았다. 순환기 질환을 마주하는 현장에서의 모든 의료인에게 유용하게 활용 되기를 기대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