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9.21 19:21최종 업데이트 22.09.21 19:21

제보

SK바이오사이언스,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지원

폴리텍대·안동과학대·가톨릭상지대·영진전문대 등에 장학금 전달, 협약식 개최

SK바이오사이언스-한국폴리텍대학 장학금 협약식.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출시를 기념하고 지역 바이오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경북 안동 소재 대학에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 생산 시설인 'L하우스'가 위치한 지역으로, 그간 인재 양성 등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이어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1일 한국폴리텍대학을 시작으로 9월 중 안동과학대, 가톨릭상지대, 영진전문대에 바이오 산업 선도 인력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한국은 세계보건기구(WHO)가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할 정도로 바이오 분야에서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국가"라며 "지역 인재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이 전 세계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동L하우스를 통해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2012년, 안동L하우스 설립 초기부터 지원 대상 아동 및 청소년에 ▲매월 교육비 지원 ▲매년 장학금 지급 ▲명절 선물, 교복, 방한용품 등 후원물품 제공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메이커’를 통해 구성원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정기적 지원을 독려하고 있다.

지역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활동도 진행 중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경북 안동에 9만9130㎡(3만여평) 규모의 신규 부지에 오는 2024년 말까지 신규 공장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사업 확대와 더불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백신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 내 대학들과 산학협력 제도를 만들어 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