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4.01 18:41최종 업데이트 21.04.01 18:41

제보

이필수 당선인, 권덕철 장관‧김강립 식약처장 면담…백신 관련 소통 강조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료진 지원책 마련…원활한 백신 공급" 요청

사진=대한의사협회 제41대 회장직 인수위원회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제41대 회장 당선인이 1일 오후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과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과 면담을 가졌다.
 
이들은 면담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위한 의료진에 대한 지원책 마련과 원활한 백신 공급 추진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당선인은 권 장관과의 면담에서 “코로나19 백신접종에 차질이 없도록 정부에서 원활한 백신 공급과 일정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의료계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반드시 지킨다는 각오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 같은 의료계의 노력에 상응하는 지원책이 반드시 마련돼야 하고 의료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유념해 달라”고 말했다.
 
이 당선인은 향후 의료현안 대처에 대해 “복지부와 충분히 논의하고 합리적 대화를 통해 올바른 의료제도 정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만난 자리에서도 이 당선인은 “코로나19 백신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노력해줄 것과 의료계와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에 대해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이번 면담에는 이필수 당선인 외에 제41대 회장직 인수위원회 이상운 위원장, 우봉식 간사 등이 동행했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