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AG, 새 CEO로 빌 앤더슨 선임

사진: 바이엘 AG 신임 CEO 빌 앤드슨(Bill Anderson).

바이엘 AG의 경영위원회는 빌 앤더슨(Bill Anderson, 56)을 바이엘의 새 CEO로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빌 앤더슨은 4월 1일부터 경영진의 일원으로 바이엘에 합류할 예정이며, CEO로서의 임기는 6월 1일 부터 시작된다. 그는 지난해 중반부터 시작된 철저한 선임 과정을 통해 만장일치로 당선됐다. 바이엘에서 35년간 근무한 현 CEO인 베르너 바우만(Werner Baumann, 60)은 빌 앤더슨과 긴밀히 협력해 순조로운 인수인계를 마친 뒤 2023년 5월 말 은퇴할 예정이다.

화학공학을 전공한 빌 앤더슨은 지난 25년간 생명과학 산업에서 다양한 리더십을 발휘해왔다. 가장 최근에는 로슈(Roche)의 제약사업부 CEO로 재직하면서 포괄적인 혁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이를 통해 수많은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상당한 수익 증대 및 조직 전반의 생산성 향상을 달성하였다. 그 이전에는 생명공학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 중 하나인 제넨테크(Genentech)의 CEO로 재직했다.

또한 생명공학 영역의 혁신을 이끄는 회사인 바이오젠(Biogen)과 미국의 기술 및 전자 회사 레이켐(Raychem)에서 일반 경영, 제품 개발 및 재무 분야 등에 걸쳐 여러 고위 관리직을 역임했다. 바이오젠, 제넨텍, 로슈에서 15개의 블록버스터를 포함한 25개의 신약 개발과 출시에 기여했다. 모국인 미국 외에도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위스 등 여러 유럽 국가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으며, 향후 바이엘의 본사가 위치한 독일 레버쿠젠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바이엘 AG 의 경영위원회 의장인 노르베르트 빈켈요한(Norbert Winkeljohann) 교수는 "빌 앤더슨을 바이엘의 새로운 CEO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바이엘이 생물학, 화학, 인공지능 분야의 획기적인 혁신을 맞이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그는 우리와 함께 회사를 새로운 성공의 장으로 이끌 적임자다”고 말했다.

빌 앤더슨은 "바이엘은 이미 전 세계의 건강(Health)과 영양(Nutrition) 그리고 환경 보호에 엄청난 기여를 하고 있는 혁신적인 회사로서 농업, 의약품 및 컨슈머헬스에 대한 선도적인 R&D 투자는 또 다른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며, “바이엘에서 훌륭한 직원들과 함께 일하며 혁신을 앞당기고 성과를 끌어올리면서 지속 가능성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회사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영위원회 부의장이자 바이엘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인 하이케 하우스펠트(Heike Hausfeld)는 "바이엘의 중앙노동위원회와 경영진은 회사의 운영과 성공의 토대가 되는 강력한 파트너십을 일궈왔다"며, “베르너 바우만과 긴밀하고 신뢰할 수 있는 협력을 도모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는 한편, 신임 CEO인 빌 앤더슨과의 견고하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빌 앤더슨은 텍사스 대학교(University of Texas)에서 화학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화학공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결혼하여 슬하에 세 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이전글 팜젠사이언스, 브랜드 전문가 임성빈 경영리더 영입, 헬스케어 사업 박차
다음글 백성주 데일리메디 취재부장 부친상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