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2.19 08:26최종 업데이트 22.02.19 08:26

제보

에이티센스, CMO 겸 데이터센터장으로 가톨릭의대 이만영 명예교수 영입

대한심장학회 부정맥연구회장 역임한 의료 전문의 합류로 전문성과 신뢰도 높여

이만영 교수.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티센스는 의료 자문 및 계획중인 데이터센터 설립을 위해 현 가톨릭대 의과대학 이만영 명예교수를 CMO(Chief Medical Officer, 이하 CMO) 겸 데이터센터장으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만영 교수는 지난 30년간 가톨릭의과대학에서 순환기내과 교수로 근무했으며 재직 기간 중 부정맥 연구와 부정맥 환자 진료에 몸담아 왔던 부정맥 분야의 권위자다.

대한심장학회 부정맥연구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까지도 대한내과학회, 부정맥학회 및 아시아·태평양 부정맥학회(APHRS) 회원으로 연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 교수는 국내 최초 웨어러블 장기 연속 심전도 검사기를 개발해 부정맥 진단분야의 새 문을 연 에이티센스의 CMO 겸 데이터센터장으로 합류함으로써, 에이티센스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분석센터 설립 및 인공지능 기반 분석 프로그램 알고리즘 고도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에이티센스는 이 교수의 합류로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부정맥 검출을 통한 심장질환 케어 영역을 넓혀가는 동시에 뇌출혈, 빈혈, 정신질환 등 다양한 질환을 통합 검사할 수 있는 차기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에이티센스 정종욱 대표는 "순환기내과 전문의인 이만영 교수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은 에이티센스가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교수의 합류로 글로벌 No.1 심장 전문 연구 센터로 발전하고자 하는 에이티센스의 목표에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게 됐다"고 강조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