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8.17 16:54최종 업데이트 22.08.17 16:54

제보

마크로젠, '소부장' 수직계열화…"밸류체인 완성"

실험 기자재, 분석 원자재 등 소재·부품·장비 자체 개발, 생산 및 공급

마크로젠 'AxenTM DNA Polymerase'.

마크로젠이 소재부문 수직계열화를 통해 전방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올해 유전체분석 시장에서의 전방사업 수직계열화 완성을 목표로 PCR(유전자증폭) 등 분자진단 시약과 같은 각종 분석 원자재를 자체 개발 및 생산, 공급하면서 전방사업 내재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원재료에서 최종 서비스 및 제품, 데이터까지 밸류체인을 완성하는 수직계열화를 통해 원가경쟁력을 제고하고 사업구조를 고도화해 성장동력 확보, 수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크로젠은 소재 인프라 관련 자사 솔루션 내재화를 완료하는 한편, 외부 공급도 진행 중이다. 3월 출시한 PCR 시약 ‘AxenTM DNA Polymerase’에 이어 7월 다양한 샘플로부터 DNA 및 RNA 추출이 가능한 ‘Axen Preparation Kit’ 18개 품목을 선보였다.

또한 주목받고 있는 K-바이오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스타트업들과 상생협업 체계를 구축했으며 글로벌 기업의 정밀기기 솔루션도 협력 파트너십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마크로젠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지속해서 신상품 개발에 주력할 예정으로 생산품목이 확대됨에 따라 매출 가속 및 다변화 측면에서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된다"면서 "분자진단 뿐 아니라 다양한 수요로 확대 중이며 투자, 인수, 공동개발 등 다각적인 외부 협력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