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08 10:49최종 업데이트 20.04.08 10:49

제보

김명연 후보, “3선 당선되면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도전”

"보건복지위 8년 경력으로 대한민국 의료·복지서비스 질 높일 것”

김명연 후보(사진=후보 측 제공)
4.15 총선에서 3선에 도전하는 김명연 후보(미래통합당, 안산시단원구갑)가 21대 국회에 입성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직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8일 "국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겠다는 신념으로 한 길을 고집해 8년간의 국회 보건복지위원 활동을 21대 국회에서도 이어가겠다.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21대 국회에서도 정책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힘 있는 3선 의원이 돼 안산시민에게 더욱 촘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20대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제1야당 간사로 활동하면서도 국민연금 개편, 건강보험 재정고갈을 비롯해 보육, 미세먼지, 수입식품 안전 등 생활밀착형 이슈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는 "국회 상임위원장은 ‘국회의 꽃’으로 불리며 해당 분야의 법과 예산을 좌우하는 막강한 권한을 가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보건복지위원회는 2020년 본예산 기준으로 나라살림의 15%가 넘는 82조원대의 거대 예산을 다룬다"며 "보건복지위원장이 되면 뇌혈관·심장 전문병원 유치, 노인돌봄서비스 ‘찾아가는 주치의’ 도입, 안산사이언스밸리·고대안산병원 중심 ‘미래형 헬스케어산업’ 육성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