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3.13 12:53최종 업데이트 18.03.13 12:53

제보

한국바이오협회, 태국 총리실과 바이오기업 간담회 진행

한국 기업들 아세안마켓 진출 교두보로 태국 정부와 협력 논의

사진: 서정선 회장(좌), 히란야 쑤찌나이 부장관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한국바이오협회가 태국투자청과 공동으로 12일 한국바이오협회 판교사옥에서 국내 바이오기업들과 태국 총리실 간 사업 교류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기업들의 아세안마켓 교두보로써 태국 정부와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태국 총리실의 히란야 쑤찌나이 부장관을 비롯 총 8명이 방문했다. 국내 바이오기업으로는 유전체분석 전문기업 마크로젠, 체외진단기업 아스타, 신약개발 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 바이오 화장품 기업으로 SK바이오랜드와 바이오리더스가 참여해 기업소개를 했다. 

히란야 쑤지나이 부장관은 "태국은 아세안 마켓의 관문으로 풍부한 기회의 요소를 가지고 있다"며 "특히 태국 정부에서도 바이오산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지정해,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기업들과 협업은 물론 태국의 바이오 유관기관 소개 등을 통해 태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로 인한 의료비 부담의 가중은 태국도 직면할 문제"라며 "태국의 우수한 병원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의 선진 정밀의료에 대한 연구가 국가 간 바이오산업 협력의 좋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국내 바이오산업계의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바이오협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들과 긴밀히 협의 중"이라며 "중국의 대안마켓으로 아세안 시장진출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태국을 전략적 교두보로써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바이오협회와 태국투자청은 양국 바이오 산업 진출 및 협력강화를 위해, 6월 바이오산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한국바이오협회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