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03 02:15최종 업데이트 19.05.03 02:15

제보

수젠텍,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겠다"

치매, 결핵, 치주질환 등 혁신형 진단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수젠텍 손미진 대표이사.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이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2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향후 사업 비전과 전략을 밝혔다.

수젠텍 손미진 대표이사는 "최근 헬스케어의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 및 조기진단'으로 이행하고 있다"며 "기존에는 진단하지 못했던 질병을 진단할 수 있는 혁신적인 진단기술과 시장의 수요를 충족하는 진단제품 및 플랫폼을 출시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글로벌 바이오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젠텍(Sugentech)은 바이오 진단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1년 12월 설립됐다. 종합병원용 다중면역블롯(Multiplex Immunoblot), 중소형 병원용 현장진단(POCT, point-of-care testing), 개인용 퍼스널케어 등 3개의 진단 플랫폼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질환, 알츠하이머 치매, 인플루엔자, 결핵, 치주질환, 여성질환' 등 다양한 질병을 진단하는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회사는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한 뒤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기술성 평가를 받은 결과 두 기관으로부터 모두 'A' 등급을 받아 심사를 통과했다.

수젠텍은 ‘무엇을 진단할 것인가’에 해당하는 바이오 기술과 ‘어떻게 진단할 것인가’를 해결할 수 있는 나노 기술 및 IT 기술을 아우르는 융합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단계를 넘어 글로벌 수준의 인허가와 생산 능력까지 확보한 회사다.

▲바이오 진단 분야의 독보적 기술력 ▲시장성이 높은 다양한 파이프라인 ▲진단 사업에 전문화된 경영진·연구진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진단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