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3.06 15:02최종 업데이트 23.03.06 15:02

제보

코딩 몰라도 의료AI 만든다...딥노이드 의대생 대상 교육

골관절염-압박골절 진단모델 예시로 AI진단서비스 제품화 방법 등 실습

사진=딥노이드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는 인하의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활용한 최신 의료AI 진단기술 실습 및 AI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인하대병원 영상의학과 이로운 교수가 본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딥파이(DEEP:PHI) 플랫폼을 활용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구현하고 진단서비스를 제품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딥파이는 코딩을 전혀 몰라도 사용자가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각각의 모듈화된 파이프라인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 인공지능 학습등 모듈화된 블록을 조합하는 것만으로 AI모델구축 및 앱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학생 중 한 명은 “코딩이나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골관절염과 척추 압박골절의 AI진단모델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신기했고 코딩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도 AI진단모델을 고도화시킬 수 있어 매우 놀랍고 유용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딥파이 플랫폼은 개발지식이 전혀 없어도 의료인이 직접 AI를 이용한 의료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AI 제작도구"라며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가 의료 현장에서 주춧돌이 돼 현장중심의 의료AI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