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28 11:20최종 업데이트 19.04.28 11:20

제보

복지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일차의료 강화 등 진정성 갖고 정책 수립할 것”

[의협 대의원총회] “신뢰 바탕으로 의료계와 미래지향적 협력관계 만들어가겠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보건복지부가 안전한 진료환경 조성, 일차의료 강화, 적정수가 마련 등 진정성을 갖고 보건의료분야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이기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28일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의사협회 제71차 정기대의원총회’를 통해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이기일 정책관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축사를 대독하며 “인구고령화, 4차 산업혁명 등으로 보건의료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라며 “정부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의료전달체계 확립, 의료의 합리적 이용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정책관은 “故임세원 교수, 故윤한덕 센터장의 안타까운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의료인이 안전한 진료환경에서 진료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라며 “의사들과 함께 전문가평가제를 확대하고 일차의료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정책관은 “급여화 과정에서 의료계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정진료에 대한 합리적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라며 “정부는 진정성을 갖고 정책을 수립하겠다. 신뢰를 바탕으로 의료계와 미래지향적 협력관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기일 # 보건복지부 # 대한의사협회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