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1.26 16:59최종 업데이트 20.11.26 16:59

제보

한독,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서 2관왕 쾌거

민간부문 종합 대상과 솔루션 부문 대상 수상


한독은 지난 25일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HRD) 대상에서 민간 부문 ‘종합대상(Best HRD Award)’과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국내 HRD 분야에서 권위있는 상으로, 한국HRD협회가 1995년 인적자원개발의 위상과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제정해 매년 국내 HRD 분야의 발전과 교육문화 진흥에 기여한 기업과 교육기관 등을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한독은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단순 교육을 넘어 성과를 창출하고 지속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변화관리를 이어오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민간부문 종합 대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한독 터치 플레이’가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우수한 직무경험 플랫폼으로 인정받으며 ‘교육 솔루션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한독 터치 플레이는 모바일 기반의 영업교육 통합 플랫폼으로, 교육 제공자뿐 아니라 누구든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에서든 원하는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가장 큰 자산은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단순히 하루에 끝나는 교육이 아니라 직원 개개인이 회사의 방향을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역량 개발 계획을 하며 상시 학습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한독은 2000년 후반 금융위기 당시 교육 예산을 늘릴 만큼 직원 역량 개발에 관심을 기울여오고 있으며, 2009년부터 매년 회사의 목표와 그 해 경영전략을 전 직원이 공유하는 참여형 워크숍 ‘하이파이브(HI-FIVE)’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영업 현장을 재현한 ‘롤플레잉 교육’, 디지털을 활용한 ‘게임형 교육’, 현장 문제 해결 중심의 ‘액션러닝’ 등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기반 통합교육 캠퍼스 ‘하이-아카데미(HI-Academy)’, 개인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러닝큐레이션’, 모바일 기반의 영업교육 통합 플랫폼 ‘한독 터치 플레이’를 연간 운영해 개인이 주도적으로 상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 디지털 활용이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디지털데이, 디지털 리더십 프로그램, 데이터 인재 양성, 한독 디지털 아카데미 등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