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6.09 21:03최종 업데이트 21.06.09 21:03

제보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GS건설 허윤홍 사장으로 추천받아 캠페인 참여…다음주자 신현성 차이코퍼레이션 대표, 정훈재 서울부민병원장 지목

국제약품 남태훈 대표이사가 9일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에 동참해 교통사고 예방캠페인에 적극 나섰다.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 최우선 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참여자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교통안전 표어가 담긴 패널을 든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나 참여기관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S건설 허윤홍 사장으로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남태훈 대표이사는 본사 앞 돌마초등학교 정문에서 교통안전 문구를 게재한 피켓을 든 사진을 개인 SNS에 게시하며 캠페인에 참여했다.

남태훈 대표이사는 "어린이 보호구역의 속도 제한이 강화되는 등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이 계속되고 있지만 여전히 어린이 보호구역의 교통사고 소식이 들릴 때면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매우 안타깝다"며 "어린이를 보호해야 하는 것은 우리 어른들의 의무인 만큼 이번 캠페인이 단기간 캠페인이 아닌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남 대표는 챌린지 캠페인 다음 주자로 신현성 차이코퍼레이션 대표, 티몬 의장과 정훈재 서울부민병원장을 지목했다.

남태훈 대표는 2021 중앙일보와 제61회 소년한국일보 어린이 조선일보 등 국내 주요언론사가 개최하는 미술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꿈나무 성장에 많은 지원을하고 있으며 부친의 장학 사업을 이어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43년 동안 이어 오고 있다. 남태훈 대표 개인적으로도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다니엘복지원 김장김치 봉사, 싱글맘 봉사활동을 매년 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