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1.23 07:15최종 업데이트 21.11.23 07:15

제보

뷰노, 뷰노메드 솔루션 유용성 알리는 웨비나 개최

오는 24일 '영상 판독에서 AI 솔루션의 유용성' 주제로 진행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뷰노가 오는 24일 '영상 판독에서 AI 솔루션의 유용성'을 주제로 의료진 대상 웨비나(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오후 1시~1시50분 50분 간 개최된다. 뷰노 공식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VUNO ACADEMY)에서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후에는 해당 플랫폼에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인하대병원 영상의학과 이로운 교수가 '영상 판독에서 AI 솔루션의 유용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로운 교수는 발표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골연령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본에이지와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뷰노메드 딥ASR을 활용한 영상 판독 워크플로우와 각 제품의 장단점, 유용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뷰노메드 본에이지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수골(손뼈) 엑스레이를 분석해 골연령 판독을 돕는 국내 1호 인공지능 의료기기다. 인공지능이 수골 엑스레이 이미지를 자동 분석하고, 가장 유사한 골연령을 최상위 3순위까지 제시해 의료진의 골연령 판독을 보조한다. 또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예측 성장 키 등 환자에게 유용한 성장 정보를 담은 리포트를 제공해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뷰노메드 딥ASR은 학습 데이터가 수천 시간에 이르며 데이터의 99%가 의료 데이터로 구성된 임상 맞춤형 인공지능 기반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이다. 길이가 길고 복잡한 단어가 포함돼 있거나 국영문이 혼재된 의학 용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문서화한다. 내부 성능 검증 결과 98% 이상의 음성 인식 정확도와 기존 속도 대비 1.5배 빠른 의료 문서 작성 시간을 기록했다.

뷰노 김현준 대표는 "이번 행사는 뷰노가 구축한 자체 웹심포지엄 플랫폼 '뷰노 아카데미'를 통한 네 번째 웨비나로, 의료 현장에서 활발하게 쓰이고 있는 뷰노메드 솔루션의 유용성에 대해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뷰노 아카데미를 통해 더 많은 의료진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