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19 11:09최종 업데이트 20.06.19 11:09

제보

휴메딕스,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전세계 공급 추진

바이오노트 해외 공동판매권 확보



휴메딕스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초기 단계 환자까지 15~20분 내 진단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국내 진단키트 연구개발 전문 기업 바이오노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바이오노트가 생산하는 항원진단키트(NowCheck COVID-19 Ag Test)에 대한 해외 공동 판매 권한을 확보했다.

항원진단키트는 기존의 항체진단키트로는 진단이 어려웠던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초기 단계의 환자도 별도의 장비 없이 빠르게 확진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하면 항원이 가장 먼저 반응하고 이후에 일정 시간이지나 항체가 생성되는데, 항체진단키트만으로는 항체 생성 전 단계의 초기 환자들은 확인이 어려웠다.

RT-PCR 방식은 민감도와 정확도 모두 우수하지만 유전자증폭기 등의 의료 장비가 필요해 의료 인프라가 취약한 국가 등에서는 확진자 진단이 제한적이었다. 

휴메딕스 김진환 대표는 "항원진단키트는 ‘n차 감염’, ‘지역사회로의 전파’ 등을 확인할 수 있다"면서 "기존의 항체진단키트 수출 논의 중인 국가 및 의료 인프라가 취약한 국가들을 중심으로, 우선 공급을 추진해 펜데믹 상황을 타개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가정용 상비약처럼 ‘가정용 감염병 키트’ 구비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만큼, 항원 및 항체 키트 관련 제품들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부연했다.
 
한편 휴메딕스는 지난 5월 코로나19 신속 항체진단키트(Accurate Rapid COVID-19 lgM/lgG Combo Test)에 대한 식약처 수출 허가와 ISO13485, 유럽 CE 인증 등을 획득해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관계사인 휴온스는 이태리, 브라질 등에 RT-PCR 방식의 진단키트 등록을 완료하고 정부입찰에 참여하는 등 대규모 공급을 준비 중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