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03 14:00최종 업데이트 24.03.03 14:00

제보

[3.3 의사총궐기] 최소 2만명 이상 역대 최대 참석...의대생·전공의부터 학부모·필수의료 의사들까지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 총궐기 직전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오히려 이번 사태로 필수의료 붕괴 초래 비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가 오늘(3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의대정원 증원 및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전국 의사 총궐기대회'에 "최근 들어 진행된 궐기대회 중에서 역대 최대 인원이 참석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의대생과 전공의들도 대거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수호 비대위 언론홍보위원장은 이날 총궐기대회에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집회 신고 인원은 2만 명이지만 실제로 얼마나 많은 의사들이 참여할지는 지켜봐야 한다. 아마 최근 있었던 어떤 집회보다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위원장은 "의대생과 전공의들에 대해서도 비대위 차원에서 참여하라고 공문을 보내거나 참석을 부탁하지 않았다. 그런데 현장에서 이미 많은 의대생과 전공의들을 만났다"며 "의대생과 전공의 뿐만 아니라 이들의 학부모, 부모님들까지 자발적으로 많이 참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주수호 위원장은 "정부가 착각하고 있는 것이 이번 사태로 인해 필수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의사들은 오히려 소위 비급여라고 하는 분야로 더 많이 몰려 이탈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이 자리에도 필수의료에 종사하는 의사들이 더 많이 왔다"고 말했다. 

총궐기 이후 일정에 대해서도 그는 "오늘 비대위 상임위원들이 1시간 정도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부가 의사들을 계속 몰아붙이고 있어 우리가 생각한 경로에서 이탈은 없을 것"이라고 의지를 보였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