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8.18 20:12최종 업데이트 21.08.18 20:12

제보

씨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분자진단 대중화 본격 시동

독보적인 분자진단 기술력을 활용한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 전담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장 김종석 원장.
씨젠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송파빌딩에서 씨젠의 중장기 사업 중 하나인 글로벌 의료사업을 담당할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씨젠 임직원과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한 '씨젠부속의원' 개소식도 같은 장소에서 함께 열렸다. 이날 열린 행사는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과 부속의원 소속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씨젠은 독보적인 멀티플렉스 분자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분자진단과 질병의 위험인자들을 관리하는 후성유전학적 관리를 결합해 글로벌 의료사업을 미래 핵심 사업영역 중 하나로 키워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출범한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은 씨젠의 글로벌 의료사업을 위한 ▲추진전략 수립 ▲비즈니스 모델 검토 ▲의료 인프라 구축 등 글로벌 의료사업의 밑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분자진단 기술을 전 세계 병원에 확산시키는 첨병 역할을 통해 글로벌 분자진단 의료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일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분자진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분자진단의 대중화'를 이룩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씨젠은 이러한 사업영역의 확대로 미래 성장성을 확보함은 물론, 독보적인 분자진단 기술과 의료사업을 접목해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글로벌 의료사업 추진단은 김종석 단장이 맡게 된다. 김 단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하버드대학교 존 F. 케네디 행정대학원, 펜실베니아대학교 로스쿨,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등을 졸업한 후 미국 변호사, 차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차움 원장 등을 거쳐 씨젠에 입사했다.  

씨젠은 이날 임직원과 그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씨젠부속의원' 개소식도 함께 열었다. '씨젠부속의원'은 송파빌딩 2개 층(총 922㎡)을 사용한다.

의사 3명을 중심으로 구성된 의료진은 진료와 건강 상담 등 전반적인 의료 서비스와 함께 면역 클리닉∙항노화 클리닉 등 특수 클리닉을 운영해 면역력이나 혈관 건강 등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필수적인 보다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씨젠 천종윤 대표이사는 "글로벌 의료사업은 '분자진단의 대중화'라는 씨젠의 비전을 실현시켜 줄 미래 핵심사업 중 하나이다. 철저한 준비를 통해 분자진단으로 일상을 지키는 세상을 한발짝 더 가깝게 만드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석 단장은 "글로벌 의료사업이 씨젠의 미래사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하나 단단한 초석을 놓을 것"이라며 "또한 임직원의 건강을 세세히 살펴 건강에 대한 염려없이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