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18 14:41최종 업데이트 22.05.18 14:41

제보

셀바스 AI, '셀비 노트 2.0' GS 인증 1등급 획득

사용자 중심 기능과 보안성 검증서 최고 평가, 공공시장 확대

셀바스AI는 음성기록 솔루션 '셀비 노트(Selvy Note) 2.0'이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GS인증 1등급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에서 부여하는 최고 등급 국가 품질인증제도다.

획득 후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는 장점을 가졌으며 소프트웨어의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엄격한 시험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새롭게 출시된 셀비 노트 2.0은 조사, 상담 등 보안이 중요한 분야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 추가는 물론, 사용자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도 더했다.

‘고정형’은 조사실, 상담실, 회의실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형’은 고성능 노트북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해 다양한 장소로 편하게 이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실시간 작성 방식'은 물론 현장조사 시 녹음한 파일을 업로드 하는 '비실시간 작성 방식' 모두 화자가 구분되어 음성기록이 작성된다. 데이터 유출 방지 등 제품 보안 기능뿐만 아니라 ‘메모’, ‘북마크’, 음성기록을 검토하고 조회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셀바스AI 장명근 프로덕트오너(PO, Product Owner)는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셀비 노트의 제품 우수성과 사용성, 보안성 등을 입증한 만큼 공공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