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2.02 16:54최종 업데이트 23.02.02 16:54

제보

메디블록 '클라우드 EMR' 인도네시아 진출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선정...크리스마스성형외과, 케이닥 등과 한국형 플랫폼 병원 구축 예정

사진=메디블록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메디블록의 클라우드 EMR 시스템이 인도네시아로 진출한다.

헬스케어 플랫폼 메디블록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2023 의료 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메디블록은 크리스마스 성형외과, 케이닥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형 플랫폼 병원의 해외 진출 모델을 구체화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사업에서는 세계적인 관광지인 발리 사누르(SANUR) SEZ 내에서 현지 의료미용그룹과 합작으로 한국형 성형치과 센터를 구축 및 운영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발리가 위치한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 유일의 G20 국가이자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서 사누르 SEZ는 인도네시아에서도 국가적으로 준비하는 최초 의료∙웰니스 관광 경제 특구로 해당 컨소시엄을 통해 현지 의료미용 그룹과 합작해 한국형 의료기관이 구축 및 운영될 예정이다.
 
메디블록은 이번 사업에서 ▲클라우드 EMR 시스템 제공 ▲닥터팔레트 현지화 및 고도화 작업 ▲한국형 플랫폼 병원 모델 구축 등 전반에 대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블록 이은솔 대표는 "언제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EMR의 장점을 살려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도 닥터팔레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이번 인도네시아 진출을 통해 우리의 경험과 노하우를 집적한 미래형 플랫폼 병원을 구축하고,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의료진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사업을 주관하는 신상호 크리스마스성형외과 대표원장은 "한국을 빛내고 세계인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K-의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료기관 하나의 진출이 아닌 연관산업과의 동반 수출 모델로 인도네시아 시장은 물론 동남아시아 전역과 중동까지 빠르게 확장해 개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케이닥 강병일 부대표는 "발리 현지에 구축되는 한국형 성형치과센터를 통해 한국 전문의의 의료기술을 기반으로 의료 IT,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 동반 산업의 수출 확대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