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01 12:37최종 업데이트 20.04.01 12:37

제보

한미약품 "제약강국 향한 혁신 시작은 CP 준수"

대표이사 CP메시지 발표..전 임직원 CP 준수 온라인 서약

한미약품 우종수·권세창 대표이사는 1일 자율준수의 날을 맞아 CP(준법감시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준수 의지를 담은 메시지를 선포했다. 

우종수·권세창 대표이사는 이번 메시지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존재하는 제약기업으로서 한미의 혁신이 어떤 지점을 향해야 하는지 깨닫게 하는 이정표"라고 밝혔다.

이어 "한미의 혁신은 탄탄한 윤리경영의 토대 위에 쌓아진 정직과 신의, 질병과 싸우는 의료진과 환자들로부터 받는 신뢰에서 시작해야 한다"면서 "제약강국을 향한 새로운 도전을 선포한 2020년은 임직원 모두가 힘을 합해 윤리경영의 탄탄한 토대를 쌓아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미의 CP 준수 의지는 슬로건이나 메아리 없는 외침에 그쳐서는 안 된다"며 "사업장과 직무, 지위를 막론하고 누구나 솔선수범해 지켜야 하는 우리의 실질적 행동지침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날 대표이사의 CP 준수 메시지 선포와 함께 그룹사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CP 준수 실천’ 온라인 서약도 진행했다. 

이 서약을 통해 그룹사 전 임직원은 ▲투명한 업무 수행 ▲관련 법령과 CP규정 준수 ▲윤리경영 기업문화 조성 동참 등을 다짐했다.

앞서 지난 2007년 CP를 도입한 한미약품은 독립기구인 CP관리위원회를 출범시켜 효과적 준법감시 프로그램 운영 및 적용을 위해 노력해왔다. 정기적인 CP 교육 및 클린경영소식지(CP레터) 발간, 자율 공시 등을 통해 국내 제약업계의 CP 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반부패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37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공정거래위원회의 CP 등급 평가에서 6년 연속 AA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