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4.26 19:51최종 업데이트 21.04.26 19:51

제보

수납창구 대기 없이 진료비 결제…'닥터스PAY' 출시

헥톤프로젝트, 감염병 차단 등 비대면 결제 서비스 론칭


헥톤프로젝트는 모바일 비대면 결제 서비스 '닥터스PAY(닥터스페이)'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헥톤프로젝트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의 자회사로, 주력 사업인 중·소 병원 EMR(전자의무기록) '닥터스'를 통해 동종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닥터스PAY는 수납 창구 대기 없이 모바일을 활용해 병원비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닥터스를 사용하는 병원에서 결제 문자를 환자에게 전송하면, 환자는 문자 내 결제액을 확인하고 URL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특히 요양병원과 같이 매월 정기적인 병원비 결제가 필요한 경우, 보호자가 해당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로 비용 결제가 가능해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전염 위험성을 감소시킬 수 있다.

헥톤프로젝트 관계자는 "닥터스PAY가 병원의 진료비 결제율 증가와 환자의 결제 편의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닥터스를 사용하는 기존 병원 고객에게 최대 11개월간 닥터스PAY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헥톤프로젝트는 지난 1월 사명을 브레인헬스케어에서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도전'이라는 의미의 헥톤프로젝트로 변경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