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2.26 14:43최종 업데이트 23.02.26 16:56

제보

이필수 의협회장 "비대위-집행부 힘 합쳐 투쟁 이끌 것…빼앗길 들에 봄 오길 기대"

[간호법·의료인면허법 저지 400만 총궐기대회] 간호법, 보건의료체계 붕괴 앞당기고 있다는 점 분노…총력 투쟁 전개한다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간호법과 의사면허취소법 제정에 대해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이 "빼앗긴 들에 봄을 기다리는 간절한 심정"이라고 울분을 토했다. 특히 비상대책위원회가 구성된 만큼 의협 집행부가 비대위와 힘을 합쳐 투쟁을 이끌겠다는 다짐도 나왔다. 

이필수 회장은 26일 오후 2시 국회 여의도공원 앞 여의대로에서 열린 간호법과 의료인면허법 저지를 위한 400만 보건복지의료연대 총궐기대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회장은 "봄을 앞두고 있는 지금, 우리의 현실은 아직도 추운 겨울에 머물러 있다. 빼앗긴 들에 봄을 기다리는 간절한 심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할 국회와 정치권이 오히려,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취소확대법을 본회의 직회부 표결로 강행 처리해, 국내 보건의료체계의 붕괴를 앞당기고 있다는 점에서 분노와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회와 정치권은 간호사라는 특정직역의 편향적인 입장만을 전면 수용해 보건의료계의 갈등 양상을 심화시키고, 보건의료계를 걷잡을 수 없는  파국으로 몰아넣고 있다"고 전했다. 

의협이 비대위와 힘을 합쳐 총력 투쟁을 전개하겠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필수 회장은 "모든 보건의료직역이 상생할 수 있는 법안 제정이 얼마든지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외면하고 도외시하며 국민건강을 위태롭게 만들고 있는 행태에 우리 400만 보건복지의료연대는 강력한 유감과 저항의 뜻을 표명한다. 간호법이 폐기될 때까지 총력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의협은 이 엄중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게 된 만큼, 앞으로 저희 집행부와 비상대책위원회가 힘을 합쳐 간호법과 의료인 면허취소확대법 저지를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