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6.16 09:17최종 업데이트 17.06.19 16:28

제보

NMC, 공공의료복지연계협의체 세미나 개최

미충족 의료복지 허브 구축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기자] 국립중앙의료원(NMC)이 오는 19일 '제1차 공공의료복지연계협의체 세미나'를 NMC 연구동에서 개최한다.
 
공공의료복지연계협의체는 지역사회 보건소, 복지기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보건·의료·복지서비스가 저소득층, 장애인, 노인, 아동·청소년 등 취약 그룹에 효율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역거점의료기관이 교두보 역할을 하고자 구성한 것이다.
 
분야별 전문가 및 실무자는 다양한 취약 그룹의 서로 다른 욕구를 파악하고, 맞춤형 의료복지연계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협의체는 분과별 의료복지서비스연계모델 개발을 위해 정기 워크숍 및 운영 회의를 개최하고, 우수사례는 연말 심포지엄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번 1차 세미나에서는 ▲공공의료복지연계, 미충족 의료 허브 구축 방안 ▲공공보건의료기관 인력 현황 및 기관 유형에 따른 보건의료복지연계 방안 ▲방문관리사업 효율적 운영을 위한 지역사회 보건의료복지기관 연계 ▲병원 보건의료복지 “연계와 매개” ▲공공의료복지연계 네트워크 및 지자체 지원을 통한 의료복지사업 ▲보건의료체계에서의 중앙치매센터의 역할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운영 가이드 등에 대해 논의한다.
 
관련 자료는 NMC 공공의료복지연계망(http://www.301nss.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중앙의료원 # 공공의료복지연계협의체 # 세미나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