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10주년 연구개발사업(R&D) 성과포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18일 산업계·학계·연구기관과 함께 ‘규제과학 혁신을 이끌어갈 식약처 R&D 미래 10년’을 주제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식약처 10주년 R&D 성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식약처 10주년을 맞이해 식·의약 안전관리 정책 추진과 현안 조치 등에 대한 과학적 근거 마련을 위해 지난 10년간 추진했던 연구개발사업(R&D) 성과를 돌아보고 규제과학 혁신의 핵심 도구인 미래 식·의약 연구개발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의 주요 내용은 ▲규제과학에 기반한 국가 R&D 미래 설계, ▲규제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한 식·의약 R&D 추진 방향, ▲규제과학을 바탕으로 한 미래 혁신 기술의 규제 수요 대응 전략,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규제과학 R&D 역할, ▲우수 연구성과 과제와 유공자에 대한 시상 등이다.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누구나 유튜브에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을 검색한 후 시청할 수 있다. 질문과 의견이 있으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식약처는 "이번 포럼이 규제과학에 기반한 식약처 연구개발사업의 미래 설계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의 신속한 개발과 바이오헬스산업의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 제31회 JW중외박애상 수상
다음글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 장남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