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20 10:25최종 업데이트 17.09.20 11:35

제보

노보노디스크 국제 협력 컨퍼런스 성료

KOTRA·주한덴마크대사관 공동주관 협력방안 모색

사진: 노보 노디스크와 함께 하는 글로벌 협력 컨퍼런스 전경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이 KOTRA, 주한덴마크대사관과 공동으로 18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노보 노디스크와 함께하는 글로벌 협력 컨퍼런스'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 바이오의약·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모델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 참석을 위해 노보 노디스크 덴마크 본사에서 소렌 브레겐홀트 연구개발 및 대회협력·혁신소싱과 전략 부사장과 미리암 프리덴 연구개발 혁신소싱 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방한해 글로벌 사업 전략과 중점 관심분야를 제시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브레겐홀트 부사장은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 관리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공고히 다져왔고, 비만, 혈우병, 성장호르몬 장애 치료제 개발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다"면서 "이런 질환들과 관련된 혁신적 치료제와 기술에 관심이 많다"고 전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 아즈파 자파 사장은 " 노보 노디스크의 미션은 당뇨와 다른 만성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건강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것"이라면서 "이번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바이오의약·헬스케어 분야 기업들과 활발한 상담을 한 만큼 공동 R&D 및 투자유치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보노디스크 # KOTRA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