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3.12 15:08최종 업데이트 18.03.12 15:08

제보

"선대본부장 공약 검증 생중계 토론회 열자" 전격 제안

임수흠 후보, 후보자들의 수많은 공약들 검증 기회 부족

자료=임수흠 후보캠프 
제40대 대한의사협회장에 출마한 기호 4번 임수흠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20일 저녁 7시쯤 인터넷 생중계하는 선대본부장(대변인) 공약 검증 토론회를 전격 제안했다.

선대본부는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후보의 공식 공약 홍보물만 가지고 선대본부장(대변인)이 참석하는 토론회를 열자"라며 "6명의 후보자가 전원 참석하면 좋으나 여의치 않은 경우 4명 이상이 동의하면 진행하자"고 밝혔다. 

선대본부는 “의협회장 선거가 이제 10여 일을 남겨두고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라며 "이번 선거는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나 흑색선전 없이 비교적 공정한 양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평했다. 선대본부는 “각 후보들이 모두 정성스럽게 공약을 준비하고 발표하고 있고, 몇 차례 있었던 후보 설명회에서도 예년과 비교해 많이 발전된 모습을 보였다고 평가한다”고 했다.

그러나 선대본부는 “각 후보 진영에서 제시한 공약의 세부 내용에 대한 토론 기회가 없어서 공약들이 실행 가능한지 의문이 있다”라고 지적했다. 선대본부는 “각 선거캠프는 회원들에게 공약의 실행 가능 여부를 검증할 기회를 제공하고, 공약에 대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했다.  

이용진 선대본부장은 “40대 의협회장 선거는 알고 선택하는 선거, 책임지는 공약 선거, 검증된 선거가 되는 새로운 선거 개혁이 됐으면 한다”고 토론회 제안 취지를 말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