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4.03 12:32최종 업데이트 18.04.03 12:32

제보

진캐스트, 32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액체생검 암 진단키트 임상 및 인허가 자금 마련…2019년 상용화 계획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도영 기자] 진캐스트가 32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가 20억 원, 기술보증기금이 6억 원, 심본투자파트너스가 5억 규모로 참여했다. 

진캐스트는 암 변이 유전자만을 선별적으로 증폭하는 암 진단 플랫폼 기술인 인터널리 디스크리미네이티드 프라이밍 시스템(Internally Discriminated Priming System, IDPS)을 통해 액체 생검 최대 난제인 검출 민감도를 백만분의 일 이상으로 높여 암 조기 진단이 가능한 진단키트를 개발하는 바이오기업이다. 2017년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스와 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4만 달러의 시드투자를 받았다. 

이번 투자에 따라 진캐스트는 IDPS기술을 적용한 액체 생검 암 조기 진단키트의 임상 및 인허가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 2019년 암 조기진단 키트 상용화 계획을 무리 없이 진행하게 됐다. 

진캐스트는 유전자검사를 통해 암을 정복하기 위해 2016년 설립한 바이오기업이다. 변이유전자 선별 중합효소 원천기술인 IDPS기술을 독자 개발해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IDPS기술을 적용한 암 검진 키트인 'GC CANCER KIT'는 현재 서울아산병원, 세브란스병원, 고려대의료원 등과 임상시험 중이다. 향후 조기 암의 검진은 물론 정밀의료와 동반진단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진캐스트 # 액체생검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