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11.01 14:05최종 업데이트 17.11.01 14:06

제보

서남의대 학생회 “12월쯤 폐교 결정…유급 피해 없어야”

교육부·국회에 해결책 마련 건의…교육과정 비슷한 학교로 편입 등 검토

[메디게이트뉴스 임솔 기자] 서남대 의과대학 학생회는 1일 “서남의대가 폐교라는 상황이 발생해도 학생들 개인의 노력과 무관한 유급 위험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서남의대는 설립자의 수백억원대의 교비 횡령 등으로 올해 8월 내년 신입생 모집정지 조치가 내려졌다. 교육부는 서남의대 학생들에 대해 다른 의대에 흡수시키는 등 다양한 가능성을 놓고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남의대 학생회는 “교육부 이재력 사립대학제도과장은 이달 6일 3차 계고가 끝나고, 이후 현장 방문 등을 통해 서남대가 폐교에 합당한지 충분한 절차를 거친다음 12월 중순쯤 폐교 결정이 내려질 것으로 예상했다”고 밝혔다.
 
서남의대 학생회는 하루 전인 10월 31일 국회를 방문해 "폐교가 확정된 이후 학생들의 학습권이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서남의대 학생회는 “학생들은 폐교 이후 상황에 대해 상당한 불안감을 갖고 있다”라며 “다음 학기 학생들의 교육이 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는 지에 대한 명확한 내용이 없기 때문”이라고 했다.
 
서남의대 학생회는 “지난 8월 학생들이 주장했던 ‘일괄 편입’에 대한 내용이 교육부에서 현실적으로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했다”라며 “그렇다면 교육부가 주도적으로 서남의대와 교육 과정이 비슷하고, 학생들의 숫자가 늘어도 학습 환경이 유지될 수 있는 학교를 찾아야한다”고 건의했다.
 
서남의대 학생회는 “교육부는 학생들이 주장하는 이런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었다”라며 “원칙적으로 인근 학교로 학생들을 편입 시키는 것이 기본적인 방침이지만, 학생들의 학습권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영역을 좀 더 넓혀서 교육과정이 비슷한 학교를 찾아볼 수 있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서남의대 유태영 학생회장은 “어떤 곳에서 교육을 받게 되더라도 학생들의 노력과 무관하게 교육과정이 다르다는 이유로 유급을 당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유 회장은 “서남의대 학생회와 교육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방지하고, 학생들의 기본적인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남의대 # 폐교 # 교육부 # 유급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