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8.24 11:55최종 업데이트 17.08.24 11:56

제보

"서남의대 제발 빨리 폐교해 주세요"

2학기 수업 코앞…교육부 폐교계고 차일피일

 
서남의대 학생들이 지난달 청와대 앞에서 조속한 학교 정상화를 요구하는 모습

교육부가 서남대 폐교 조치를 차일피일 늦추면서 서남의대 재학생들의 2학기 수업에 차질이 빚어지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다.
 
서남의대 학생회는 24일 성명서를 통해 교육부가 서남대 사태에 대해 늑장대응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의대 학생회는 "지난 11일 교육부 장관은 18일까지 추가적인 검토를 끝낸 뒤 이변이 없다면 폐쇄 계고를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면서 "하지만 서남대 폐쇄 계고를 하지 않았고, 학교에 공문 한 장 보낸 적이 없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의대 학생회는 "학생들은 2학기에 '의학인증평가 불인증 받고' '내년에 신입생이 들어오지 않는' 학교에서 수업을 들어야하는 처지"라고 개탄했다.
 
서남의대는 의학교육평가원의 의대인증평가 불인증 1호다.
 
교육부는 서남의대가 의대인증평가를 통과하지 못하자 최근 2018학년도 의대 신입생모집 정지처분을 내렸다. 
 
의대 학생회는 "대학 정상화를 기대했던 학생들은 교육부가 우선협상 대상인 서울시립대와 삼육대 두 재단을 모두 반려하고 폐교로 가닥을 잡았을 때도 견디기 힘들었지만, 의연하게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해 달라고 요구했다"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지난 1일 서남대 인수를 위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서울시립대와 삼육대가 제출한 정상화계획서를 모두 반려하고, 대학 폐교로 가닥을 잡았지만 학교 폐쇄 계고 등 후속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의대 학생회는 "교육부는 아직도 지역 국회의원들을 설득하느라 폐교 발표를 하지 않고, 교육부 장관 면담도 허락하지 않았다"면서 "국회의원들이 학교에서 수업 듣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의대 학생회는 "이 사태에서 의대 학생들만큼 직접적으로 삶에 영향 받는 주체가 도대체 누구냐"고 따졌다.
 
의대 학생회는 "언제까지 학생들을 답답하고 초조한 상황에 던져두실 것이냐"면서 "이달 말까지 이미 결정된 내용을 모두 다 발표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교육부도 난감하다는 반응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서남대 정상화계획서를 반려한 후 폐교를 포함한 강력한 구조개혁을 추진하기로 했고, 더 이상 다른 방법이 없어 폐교할 계획이지만 언제 할 것인지는 일정을 조율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학생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조속히 조치를 취하고 싶지만 지역 주민들의 요구 등도 검토하다보니 늦어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남의대 # 교육부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