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1.09 16:30최종 업데이트 17.01.09 16:35

제보

대한의학회지 JAMA, NEJM, Lacet과 어깨 나란히

ICMJE 회원으로 초대받다

사진: 대한의학회지 표지(출처: 대한의학회)

대한의학회의 영문학술지 JKMS(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가 이 국제의학저널편집위원회 ICMJE(Inthernational Committee of Medical Journal)의 신규 회원으로 초대 받았다.
 
ICMJE는 웹사이트(http://www.icmje.org)를 통해 JKMS를 지난 12월부터 멤버로 소개하고 있으며, 이 홍성태 편집장은 ICMJE의 연례회의에 참석할 수 있게 됐다.
 
ICMJE는 일반 의학저널의 소규모 작업그룹으로, 간혹 새로운 저널 또는 기관이 유용한 견해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되면 이를 신규 회원으로 초대한다.

ICMJE에는 JAMA(미국의학협회지), 뉴잉글랜드의학회지(NEJM), 란셋(The Lancet) 등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JKMS는 우리나라 의학회 공동체인 한국의과대학(KAMS)의 오픈 액세스(Open Access)로, 의학 분야의 모든 영역을 다루며 편집 및 출판에 있어 한국 의학저널의 유형모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국제의학저널편집위원회 가입을 계기로, JKMS는 2017년에는 보다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기사 및 기타 독서 자료를 출판해 글로벌 저자 및 독자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것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대한의학회는 최근 JKMS 2월판(Volume 32(2))을 발간했다. 

JKMS Volume 32(2); February 2017 [내용 보기]

#대한의학회지 # JKMS # 국제의학저널편집위원회 # ICMJE # 홍성태 # JAMA # NEJM # The Lancet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