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10.19 16:30최종 업데이트 20.10.19 16:30

제보

펩트론, 고형암 타깃 면역세포치료제 CAR-T 특허 취득

고형암 동물 모델에서 암세포의완전 소실 보임으로써 개발 성공 가능성 높여

펩트론 CI.

펩트론이 MUC1-C 말단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신규한 키메릭 항원 수용체 CAR-T에 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9일 공시했다.

펩트론의 'PAb001-CAR-T' 치료제는 면역세포인 T 세포가 암세포에 특이적인 MUC1(뮤신1)을 인지할 수 있도록 재조합한 면역 세포치료제다.

회사는 이번 특허 취득에 따라 그 동안 관심을 보여왔던 CAR-T 전문 플랫폼 회사와의 공동개발 및 라이선싱(L/O)에 본격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됐다.

펩트론 관계자는 "PAb001-CAR-T는 암세포에 과발현하는 MUC1을 정확히 인지하며 특히 MUC1가 발현되는 양에 따라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연관성이 실험 결과 확인됐다"며 "게다가 기존 CAR-T 치료제가 혈액암에 대해서만 효과를 보였던데 반해 PAb001-CAR-T는 고형암 동물 모델에서도 암세포의 완전 소실을 보임으로써 개발 성공 가능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시장에 출시된 길리어드의 예스카타나 노바티스의 킴리아와 유사한 수준의 Granzyme B, IFN-r, 사이토카인 분비능을 보임에 따라 상업적 제품으로의 성공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