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10.09 18:44최종 업데이트 18.10.09 18:45

제보

이재명지사·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 경기도의료원 수술실 CCTV 토론회서 만난다

12일 경기도지사실, "의협이 참석불가 밝혔지만 한쪽 입장에 호도될 수 있어" 참석 결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오는 12일 경기도의료원 수술실 내 CCTV 설치와 관련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의료계 간 토론회가 열린다. 토론에 참석하는 의료계 인사는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다. 

이에 대해 경기도의사회는 “경기도 이재명 지사의 수술실 CCTV 설치 관련 공개 토론은 대화하는 자세가 아니다. 해당 문제는 이재명 지사 측의 정치적 이용측면 및 공개 토론구조의 일방성으로 인해 참석이 부적절하다”는 입장이었다.

경기도의사회는 “하지만 토론회 제안 이후 경기도 측의 부적절한 언론플레이를 지속했다. 결과적으로 마치 의사회가 해당 문제점에 대한 대응 명분이 없어 토론회를 회피하는 것처럼 상황이 호도된 측면이 있다”고 했다. 

경기도의사회는 "일방적인 주장으로 국민들을 호도하는 것을 막기 위해 불공정하더라도 토론회에 참석하여 의사회의 입장을 전달할 것"을 결정했다. 이런 정면 대응 방침 의견을 대한의사협회에도 전달했다. 
 
의협은 기존에 밝혔던 대로 토론회에 참석하지 않지만, 경기도의사회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의협은 앞서 토론회의 개최 방식, 객관성·공정성 결여 등의 문제를 들고 최종적으로 불참하기로 했다. 

이후 의협은 경기도 측으로부터 토론회 참석을 재차 요청받았다. 의협은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되지 않은 토론회 참석이 불가하다”며 불참 의사를 분명히 했다.
 
또한 의협은 “경기도의사회가 대승적 차원에서 토론회에 참석해 수술실 CCTV 설치·운영의 부당성을 알리고자 하는 대응 방침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의협은 동 토론회와는 별도로 환자의 인권과 의료인 직업수행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수술실 CCTV 설치 시범 운영에 대해 강력히 대응할 계획이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