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6.15 12:36최종 업데이트 17.06.15 15:07

제보

백남기 농민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

서울대병원 윤리위원회 결정



서울대병원이 결국 고 백남기 농민의 사망진단서상 사망 종류를 기존 '병사'에서 '외인사'로 변경했다.
 
서울대병원 김연수 부원장은 15일 기자 설명회를 열어 "최근 윤리위원회에서 백남기 농민의 사망 종류를 외인사로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대병원은 지난해 9월 25일 사망한 백남기 농민 사망진단서의 사망의 종류를 병사에서 외인사로 14일 수정했다고 밝혔다.
 
수정은 사망진단서를 집접 작성한 신경외과 전공의가 병원 윤리위원회의 수정 권고를 받아들임에 따라 이뤄졌다.
 
또 서울대병원은 직접사인을 '심폐정지'에서 '급성신부전'으로, 중간사인을 '급성신부전'에서 '패혈증'으로, 선행사인을 '급성경막하출혈'에서 '외상성경막하출혈'로 변경했다.

수정된 시망진단서는 유족 측과 상의해 발급할 예정이다.
 
서울대병원 신경외과 백선하 교수는 지난해 고 백남기 농민의 사망진단서에 사망의 종류를 ‘병사’로 기재해 논란이 일었지만 이를 수정할 의사가 없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다.
 
서울대병원은 이날 오후 2시 어린이병원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상세한 경위를 설명할 예정이다.

#백남기 # 서울대병원 # 메디게이트뉴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