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23 18:08최종 업데이트 19.05.23 18:08

제보

툴젠, 충북 오송에 R&D센터 건립을 통해 전진기지 구축

툴젠 김종문 대표이사, 정부관계자와 바이오헬스 육성 방향 함께 논의

툴젠의 김종문 대표(단상 왼쪽에서 네번째)가 문재인 대통령,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와 바이오헬스산업 전략 보고회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툴젠 제공)

유전자교정기술 기업 툴젠은 22일 김종문 대표이사가 충청북도에서 주관하는 '바이오헬스산업 전략 보고회'에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통령 및 복지부·기재부·과기정통부·산업부 등 관련부처, 충북도지사, 지역 국회의원, 지역 기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현재 국가산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반도체 산업과 같이 바이오헬스산업을 '제2의 반도체'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김 대표뿐 아니라 국내 유수의 바이오업체 대표들도 참석해 정부관계자들과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육성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도 가졌다.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으로 국가 바이오 빅데이터가 구축되고 정부 R&D 투자가 2025년까지 연간 4조원 이상으로 늘어난다.

바이오헬스 산업이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 정해지면서 충청북도가 오송에 추진하고 있는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툴젠은 2017년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내 19,595.1㎡ 규모의 토지를 매입했으며 현재 R&D 센터의 착공을 위한 건축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번 행사에서 정부와 지자체의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육성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이번 정책으로 인해 툴젠과 같은 혁신기업은 보다 나은 사업환경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툴젠은 오송 R&D센터를 유전자가위 전진기지로 만들어서 충청북도 지역경제 및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