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1.22 15:16최종 업데이트 19.01.22 16:03

제보

젊은 의사들, 故 임세원 교수 추모 물결 이어간다

대전협-의대협, 고인 추모 배지 제작 및 무상 배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젊은 의사들이 지난해 12월31일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유명을 달리한 故 임세원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추모 물결을 이어나간다.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이승우, 이하 대전협)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회장 이동재, 이하 의대협)가 고인의 죽음을 애도하며 추모 배지를 제작, 무상 배포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전협에 따르면 22일 현재까지 의대생, 전공의 총 6000여 명이 추모 배지를 신청했다.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하는 젊은 의사들의 식지 않는 추모 열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대전협과 의대협은 "현재의 열악한 의료환경이 의료진과 환자의 안전을 모두 보장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한 목소리로 강조했다.

의대협 이동재 회장은 "너무나도 가슴 아픈 사건을 보며 우리 의대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해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며 "교수님의 정신을 기억하고 유족의 뜻을 지켜 모든 환자가 차별 없이 진료받고, 안전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우리 사회 모두가 고민해야 한다"고 전했다.

대전협 이승우 회장은 "굉장히 가슴 아픈 사건이다. 시간이 지나간다고 잊으면 안 된다"며 "교수님께서 우리 사회에 남겨주고 간 시대적 과제를 모두 명심해야 한다. 진료 현장에서 선량한 의료진이 더는 억울하게 희생되는 것을 막아야 할 뿐 아니라, 진정으로 환자들이 차별 없이 치료받을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어 "처벌강화도 중요하지만 사회 전반적인 인식개선과 의료정책 수준에서의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지 시각을 돌려야 할 때"라며 "이번 추모사업에 동참해준 의대생, 전공의에게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안전한 진료환경 마련을 위해 대전협이 앞장서서 목소리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인의 추모 배지는 이번 주 전국 의과대학 및 수련병원을 통해 의대생, 전공의에게 무상으로 배포된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